레시피·먹방·명인 소개까지, 1분이내 숏폼이면 OK

입력 2024-04-23 0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도 셀럽처럼 놀아볼까?”

‘2024 플레이 K-푸드 챌린지’의 콘셉트는 ‘K-푸드와 놀자’이다. 입뿐만 아니라 눈, 코, 귀 등 오감으로 즐기는 K-푸드다.

K-푸드와 관련된 영상이라면 어떤 제한도 없다. 참여자들은 자신만의 참신한 발상과 아이디어를 발휘해 자유롭게 영상을 올리면 된다. 1분 이내의 숏폼(shot-form) 영상이므로 여러 번 참여해도 부담이 없다. 카메라, 마이크, 조명 같은 전문장비가 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면 충분하다.

K-푸드를 먹는 먹방도 좋고 자신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공개해도 좋다. ‘과연 어떤 맛이 날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개성만점의 K-푸드도 OK. 반려동물과 함께 K-푸드를 즐기는 영상도 인기가 높다. K-푸드 맛집은 물론 역사와 전통, 명인을 소개하는 콘텐츠도 의미있을 것이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틱톡 중 자신의 계정을 갖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숏폼이지만 긴 영상도 괜찮다. 중요한 것은 재미와 한식에 대한 애정이다. 자유롭게 영상을 찍어 자신의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되며, 참여할 땐 반드시 ‘태그’를 달아야 한다. 영상 제목이나 소개글에 태그(#play_kfood)를 표기하면 된다. 저작권 침해 등의 소지가 있는 배경 음악 등은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여러 개의 SNS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면 같은 영상을 각 SNS에 올려도 무방하다. 태그를 검색하면 다른 참여자들의 영상도 볼 수 있다. 연예인, 스포츠스타, 인플루언서들의 스페셜 영상을 감상하다 보면 나만의 개성있는 아이디어가 툭 하고 튀어나올지 모른다.

양형모 스포츠동아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