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 재능대와 서비스 업무협약

입력 2024-05-22 11: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카데미, 서비스 전문가 양성 위해 지난해 11월 오픈
재능대 협약 이후 관련분야 대학 교수 초빙 교육 진행
레저 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설립한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가 인천 재능대와 서비스 교육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는 곤지암리조트가 다년간 축적한 프리미엄 레저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해 11월 오픈했다. 리조트 업계 최초로 국가 인증 평생교육시설을 인가받아 20여명의 객실, F&B(식음) 등 서비스 분야별 강사진이 맞춤형 직무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해 전문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재능대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 분야 대학 교수를 초빙하여 서비스 실무 뿐 아니라 학술적 서비스 전문교육도 시행한다. 재능대 교육혁신센터장인 항공서비스학과 심선아 교수를 초빙해 고품격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객가치의 중요성, 고객 지향 호스피탈리티 마인드 중점을 주제로 80여명의 서비스 종사자들이 두 달여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최신 트랜드에 걸맞은 F&B 전문가를 위한 음주류 역량 강화 커리큘럼도 새로 선보이고 있다. 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주기적으로 ‘전문가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해 레저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위한 명사 초청 특강도 진행한다.

곤지암리조트 관계자는 “다양한 서비스 전문가 및 교수진들과의 협업을 통해 체계적인 서비스 직무 교육에 힘써 2000여명의 서비스 전문 인재 육성 및 차별화된 고객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향후 전문 서비스 교육 커리큘럼을 토대로 다른 레저 서비스 업계 및 대학 등의 교육 확대를 통해 국내 관광산업에 공헌하는 서비스 전문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