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채코제, 안식년 가지게 된 이유 [화보]

입력 2024-02-29 03: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유튜버 채코제, 안식년 가지게 된 이유 [화보]

유튜버 채코제가 함께 한 에스콰이어 화보가 공개됐다.

‘채코제의 휴일’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이번 화보는 최근 제주도에서 1년살이를 시작하겠다고 밝힌 채코제를 ‘휴일’이라는 콘셉트로 촬영했다. 화보 속 채코제는 캐주얼하면서도 근사한 착장을 입고 편안한 무드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인터뷰에서도 ‘휴식’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그는 지난 5년간 활동해오며 이제 여행이 예전만큼의 감동을 안겨주지 않게 되었다며 스스로가 즐거운 일을 해야 보는 분들도 좋을 거라는 판단 하에 제주도행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제주도에서 사는 동안에도 간간히 여행을 하겠지만, 딱히 가고 싶은 곳도 없고 명분도 없는데 떠나는 일은 당분간 멈추겠다는 것.

인터뷰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채코제가 생각하는 자신의 채널의 매력, ‘정직함’을 추구하는 이유, 팬데믹과 채널의 성장, 그간 시도했던 다양한 변주, 최근 어머니께 집을 사드리며 들었던 생각까지. 특히 여행 중에 마주치는 이성과 인연에 대한 생각 부분에서는 채코제의 소탈하면서도 단단한 특유의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채코제의 화보와 인터뷰 전문은 에스콰이어 2024년 3월호와 에스콰이어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