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소상공인·중소기업 육성자금 6%까지 한시적 지원

입력 2023-03-02 15: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원주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및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사업 협약 금융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원주시

금융기관과 업무협약… 2분기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
강원 원주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시적 이차보전 확대 지원을 위해 원주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및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사업 협약 금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물가·고금리·고환율 3高 시대 경제 위기 속에 관내 소상공인·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지원시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및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되는 이자율을 당초 3%에서 6%까지 한시적으로 확대 지원한다.

이를 위해 1회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예산을 확보, 올해 2분기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이자 차액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관내 18개 금융기관 중 1금융권 은행장과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 등 10명이 참석했다.

이어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통해 선출된 농협조합장과 신협, 새마을금고 등 2금융권 은행장과 3월 중 추가 협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가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파격적 지원시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신 기관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원주시가 경제 활동하기 좋은 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아울러 “고금리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경영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포츠동아(원주)|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