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신성장 산업 유치’ 기본구상용역 착수보고회

입력 2023-03-22 14: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대호 안양시장이 ‘신성장 산업 유치’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 회의를 주제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경기 안양시가 ‘신성장 산업 유치를 위한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22일 시에 따르면 국가균형발전 정책으로 대기업 및 공공기관이 지방으로 이전되면서 인구와 일자리가 감소하고, 가용 용지 부족 등으로 지역경제가 정체됨에 따라 지속 가능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용역을 추진하게 됐다.

시의 특색을 살리고 주변 파급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신산업을 선정하고, 유치 및 사업화 방안 등을 검토해 입지가 우수한 청사 부지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본구상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안양의 인구·지역발전지수·일자리 및 산업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전략 산업군을 도출하고 유치기업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용역 기간은 10개월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업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파악하는 등 미래선도 글로벌기업 유치를 위한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다각적 사업화 방안 검토를 통해 만안·동안 균형발전과 새로운 성장 동력을 되찾는 안양의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착수보고회는 최 시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부서 및 분야별 전문가 등 9명이 참석했다.

스포츠동아(안양)|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