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 웹사이트 전면 개편 오픈

입력 2022-12-27 16: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웹사이트 전면 개편. 사진제공 | 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웹사이트 전면 개편. 사진제공 | 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하 IFEZ)은 투자유치 활성화와 이용자 편의 증대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 27일부터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홈페이지의 주요 내용은 △직관적·체계적인 메뉴 재구성 및 최신 웹 트렌드 디자인 반영 △회원제 폐지 및 본인 인증 적용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저널 및 뉴스레터 시스템 구축 △관람 및 시설 대관 예약 등 통합 예약시스템 구축 △자동번역 다국어시스템 적용(약 134개 언어) 등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투자 관련 정보 및 상담 콘텐츠를 메인에 전면 배치하고 각종 투자 정보를 한 화면에서 탐색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이와 함께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를 활용, 지도·필지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또 사용자의 접속 목적에 맞게 ‘가장 빠르고, 편리한 경로’를 안내하고 각종 예약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 후 예약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회원가입 없이 간편한 본인 인증 체계로 로그인이 가능하게 하는 등 사용자 편의 증대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홈페이지 개편 홍보와 시민 참여를 통한 콘텐츠 품질 개선을 위해 오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내년 1월 10일까지 오픈 축하 메시지 및 오탈자를 찾아주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각 1만원 상당의 커피 교환권을, 우수참여자로 선정된 3명에게는 각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에서 투자자 및 시민들이 IFEZ 투자정보 및 행정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 | 유원상 기자 yos70@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