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지역 연계 미디어 교육 협의회’ 개최

입력 2023-05-16 11: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디릿’ 통해 각급학교 배포
‘미디어 교육 운영 방안’ 강연
부산시교육청이 오는 17일 오후 동래구 농심호텔에서 ‘지역 연계 미디어 교육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 협의회는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미디어 교육을 운영 중인 부산 지역의 기관과 협업을 통해 관계자와 학교 미디어 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협의회는 한국언론진흥재단 부산지사 관계자,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관계자, 미디어 교육 선도 교사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들은 해당 기관의 미디어 교육 자원과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이를 학교 수업에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성철 어린이 창의교육관 연구사가 나와 ‘지역 자원을 활용한 효과적인 미디어 교육 운영 방안’ 주제 강연을 펼친다. 이 연구사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미디어 교육의 중요성과 사례를 소개한다.

한편 선도 교사 12명은 협의회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오는 10월까지 미디어 교육 관련 교단 지원자료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 자료는 수업지도안, 파워포인트, 에듀테크 활용 동영상, 활동지 등으로 이뤄진다.

시교육청은 이 자료를 디지털 리터러시 지원 사이트 ‘디릿’을 통해 각급학교에 배포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시교육청과 지역 미디어 교육 기관들이 힘을 합치면 더욱 다양하고 효과적인 미디어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 역량을 갖출 수 있게 미디어 교육과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