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농업인 ‘청년과 만나는 이동시장실’

입력 2024-04-15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경일 파주시장(앞줄 가운데)이 지난 12일 청년농업인과 소통하는 ”청년 농업인 4에이치(H)회 이동시장실“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ㅣ파주시

파주시는 지난 12일 청년농업인과 소통하는 “청년 농업인 4에이치(H)회 이동시장실”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은 시민과의 대화를 중시한 김경일 시장이 현장에서 직접 시민과 소통하며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다.

이날 청년 농업인 4에이치(H)회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김경일 시장은 청년 농업인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파주시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청년 농업인의 원활한 지역 농업 정착을 위해 ▲청년 농업인 대상 지원사업 건의 ▲지역 청년 농업인 간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교육 증설 ▲효율적인 농기계 사용을 위한 방안 제안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농업 분야에서 청년이 지닌 의미와 영향력은 더욱 특별하다”라며 청년의 역할을 강조했으며, “파주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민생 5대 정책’에 농업 분야가 포함되어 있는 만큼, 농업 도약을 위한 방안을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겠다”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파주)|고성철 기자 localk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