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무료 지원

입력 2024-09-19 07:50:4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정된 17개 동물병원에서 접종 가능


세종시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안내. 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안내. 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특별자치시는 가을철 반려동물의 야외활동 증가에 따라 광견병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치명적인 질병으로, 야생동물을 통해 감염될 수 있다. 이에 따라 매년 1회 반려동물에게 광견병 예방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예방접종은 오는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올해 상반기에 접종을 완료한 반려동물은 재접종이 필요 없다. 다만 개의 경우 동물등록이 완료돼 있어야 무료로 접종할 수 있고 미등록 개의 경우 당일 동물등록 후 접종하면 된다.

임신 또는 이상 소견이 있는 경우에는 접종이 불가능해 사전에 수의사와 충분히 상담해야 한다. 백신은 1,600마리 분량으로 한정돼 있어 백신 소진 시 사업은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협력 동물병원 목록은 세종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면 지역 주민의 경우 해당 지역 행정복지센터(면사무소) 산업 담당을 통해 신청하면 출장 접종도 가능하다.

안병철 동물정책과장은 “반려견과의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가을을 맞아 광견병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반려동물과 시민의 건강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종|장관섭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