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1회 보성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라이딩대회 개최

입력 2024-10-29 17:45:0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내달 16일부터 17일까지 제암산자연휴양림 일원

제1회 보성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라이딩대회 포스터. 사진제공=보성군

제1회 보성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라이딩대회 포스터. 사진제공=보성군


전남 보성군은 오는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제암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제1회 보성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 및 국민라이딩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한국산악자전거연맹에서 주관하고 보성군이 후원하며 오는 11월 16일에는 ‘다운힐 경기’와 ‘국민라이딩 대회’가 치러지며 17일에는 ‘크로스컨트리 경기’가 진행된다.

대회 코스는 국제경기 개최가 가능하도록 조성된 1.4km 다운힐 경기장과 제암산에서 일림산 임도를 거쳐 임수 저수지 둘레길을 지나 제암산자연휴양림으로 돌아오는 크로스컨트리 코스 16km로 운영된다.

특히, 크로스컨트리 코스는 종점부에 가파른 오르막길이 있어, 산악자전거 선수 및 동호인의 쾌감과 도전 의욕을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순위는 엘리트 및 중급자는 2바퀴, 초급자는 1바퀴 완주로 결정된다.

‘다운힐 경기’와 ‘크로스컨트리 경기’ 참가비는 4만원이며 자전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국민라이딩 대회’는 제암산자연휴양림 담안저수지 둘레길과 일림산 주변 도로를 활용한 10km 코스로 가족 단위 참석자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회식은 오는 11월 16일 오전 제암산자연휴양림 잔디광장에서 ‘제2회 전라남도지사배 숲속캠핑대회’와 함께 열릴 예정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전국 최고의 단풍 명소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제1회 보성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 및 국민라이딩 대회’가 성황리에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국 각지에서 찾아주신 선수단과 가족이 이번 기회에 보성에서 보낼 시간이 뜻깊은 추억으로 간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양은주 스포츠동아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양은주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