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철마도시농업공원 현장 견학

인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농업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는 목적으로  방문했다. 사진제공|인천 서구의회

인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농업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는 목적으로 방문했다. 사진제공|인천 서구의회



인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서구 도시농업 활성화 연구회’는 부산 기장군 철마도시농업공원 현장 견학과 기장군의회 방문을 통해 도시농업 관련 3년 차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연구회는 치유와 힐링의 자연 친화, 환경 회복 도시 환경 정책 개발을 위한 도시농업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방문했고 부산시로부터 도시농업 육성 최우수 기관으로 평가받는 만큼 주요 시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연구회는 철마도시농업공원에서 운영 중인 시민행복텃밭, 어린이공영텃밭, 씨앗대출, 치유원예교실 등의 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을 살펴본 뒤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서구 도시농업공원 모델 개발 가능성을 논의했다.

또한 연구회는 기장군의회를 방문하여 의장단과 함께 주민을 위한 정책 개발 과정에서 의회의 역할과 지원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김남원 대표 의원은 “부산 최초의 도시농업 테마공원을 직접 둘러보며 주요 시책을 벤치마킹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주민을 위해 좋은 정책이 만들어지는 데 기여한 의회의 노력을 배우게 된 점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장 방문에는 연구회 소속 송승환 의장, 이영철 위원장, 백슬기 의원, 김동혁 의원이 동행했고 제1차 정례회를 통해 서울 강동구 도시농업공원을 다음 현장 견학지로 선정하고 정책 연구 용역 주제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인천|박미정 기자 localcb@donga.com 



박미정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