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청송군 SNS 홍보단 ‘온통청송’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ㅣ 청송군

2026 청송군 SNS 홍보단 ‘온통청송’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ㅣ 청송군




12일까지 블로그·유튜브 분야 총 15명 선발
1년간 청송의 매력 전 세계에 알린다
청송군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산소카페 청송군’의 매력을 국내외에 널리 확산하기 위해 2026 청송군 SNS 홍보단 ‘온통청송’을 오는 1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홍보단은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청송의 관광·문화·정책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모집 분야는 블로그 10명, 유튜브 5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된다. 청송군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져왔거나, 사진 촬영·영상 제작·원고 작성 등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이라면 지역 거주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홍보단으로 선발된 인원은 2026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온통청송’은 청송군의 대표 관광지, 지역 축제, 문화자원, 숨은 맛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취재해 현장감 있는 사진·영상·글 콘텐츠로 제작한다.

또한 군정의 주요 정책과 사업을 주민과 방문객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활동 실적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와 인센티브도 지급돼 참여자의 활동 의욕을 높일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홍보단은 청송의 아름다운 자연과 군정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 세계와 연결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가 될 것”이라며 “청송의 매력을 함께 알릴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SNS 홍보단과 별도로 주민 참여형 디지털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청송군 SNS 군민참여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군민과 방문객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청송 ㅣ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나영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