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수현 심경 “몰카 너무 많이 당해…사진 거부감有” [종합]

입력 2022-05-24 14: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악뮤 수현이 몰래 카메라(불법촬영) 등의 피해를 고백했다.

수현은 지난 19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체중이 크게 왔다 갔다 하던데 왜 그런 거예요? 선 넘는 인터뷰 Q&A’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수현은 이른 나이에 데뷔한 것에 대해 “장점이라면 대중과 함께 성장하고 자랐다는 점이다. 단점은 오히려 그래서 다 밝히고 싶지 않은 것도 (대중이) 다 알게 된다는 점”이라고 했다.
사진 요청 거부를 둘러싼 인성 논란에 대해서는 “‘몰카’(몰래 카메라)라고 해야 하나. 이런 걸 너무 많이 당해 사진에 대한 거부갑이 있다. 밖에서 사진을 찍는 거에 대한 부담감이 있어 본의 아니게 거절을 하게 된다. 사인은 대부분 다 해준다”고 설명했다.
폭식증도 언급했다. 수현은 “배고프지 않아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무언가를 먹는 습관이 생겼다. 내 의지가 아니다. 정신을 차려보면 배가 터질 듯하게 먹는 내 모습을 발견한다. 이게 폭식증이더라. 지금은 이런 습관을 거의 고친 상태”라고 했다.
또한, 오빠 찬혁의 ‘GD병’도 이야기했다. 수현은 “이 질문에는 의도가 너무 보인다. 내가 오빠를 ‘까주기’(깎아 내리기)를 바라는 의도가 너무 느껴져 그동안 답하지 않았다”며 “난 오빠가 변했다고 느끼지 않는다. 10년간 사람이 바뀔 수밖에 없다. 오빠는 그동안 많이 참아왔다. 지금의 모습에서 오빠가 행복해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이젠 대중이 악뮤가 변화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받아줬으면 하고, 그러는 것 같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난 오빠가 그렇게 해줌으로써 악뮤 음악 폭도 젋어졌다고 ㅅ애각한다”고 말했다.
방송에서 찬혁 돌발 행동에 놀라는 모습에 대해서는 “오빠를 많이 존중하고 인정하고 이해하지만, 나와 너무 다른 사람이다. 때문에 몸짓, 행동, 말투 하나하나 놀라는 건 어쩔 수 없다”고 이야기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