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길 심근경색→위 함몰 고백 “죽을 고비 세 번 넘겨” (당신 참 좋다)

입력 2023-01-30 11: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강남길 심근경색→위 함몰 고백 “죽을 고비 세 번 넘겨” (당신 참 좋다)

배우 강남길이 23년 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그간의 이야기를 털어놨다.

최근 진행된 MBN 예능 ‘당신 참 좋다’ 촬영에 게스트로 함께한 강남길. 그는 “갑자기 큰일을 당해 영국을 가게 되었는데, 이성미 씨 아니면 정말 큰일 날 뻔 했다”고 고백해 모두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에 이성미는 “공항에서 오빠한테 연락이 왔다. 미국을 가려는데, 안 좋은 소식에 사람들이 수군거리는 소리를 들었나 보더라. 그래서 미국으로 가면 아이들에게 영향이 갈 것 같다고 하길래 내가 영국을 추천했다”고 말했다. 이어 강남길이 타지에서의 외로움을 고백하자 이성미는 공감하며 “아이들은 어려서 적응력이 빨라 습자지처럼 스며드는데, 어른들은 기름종이처럼 겉돈다. 나도 캐나다에 살 때 아이들은 하루가 다르게 적응을 잘하는데, 나는 계속 한국으로 가고 싶고 그립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털어놨다.

강남길은 현재 건강 상태가 좋지 않다고. 이성미가 “오늘 오빠가 출연을 했지만 썩 좋은 상태는 아니다. 평소에 사람들도 안 만나고 모든 게 다 좋지 않다. 아이들에게도 어리광을 부리거나 아픈 티도 잘 안 낸다”고 밝히자 강남길은 “세 번 죽을 뻔 했다”고 운을 띄웠다. 그는 “41살에 심근경색, 49살에 급체, 59살에 위 함몰 등이 와서 그때 정말 '나는 60살까지 못 살겠구나'라고 생각하고 대비했다”고 회상했다.

그러자 양희은은 “나도 30대에 큰 수술을 하면서 아이랑 멀어졌고, 그때부터 강아지를 키우기 시작했다”고 말했고 이성미 역시 “잔잔하게(?) 암도 한 번 걸리고, 복막염도 터져봤고, 요번에도 뭐 하나 터져서 병원에 다녀왔다. 어렸을 때는 놀랐는데, 나이 들어서 오는 충격에는 담대해지더라”면서 “내가 암에 걸렸을 때 우리 딸 나이가 13살이었는데, 친정엄마도 내가 13살 때 돌아가셨다. 그래서 '우리 딸이 나같이 살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이 들어서 너무 괴로웠다”고 털어놨다.

강남길이 함께한 집밥 토크쇼 ‘당신 참 좋다’는 30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