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열애, ‘뇌절 세계’로…연예계 집어삼킨 돌싱♥ (종합)[DA:스퀘어]

입력 2022-12-27 17: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홍세영의 어쩌다: ‘이따금 어째서 왜?’로 시작된 이슈 뒤집어 보기. 전체 맥락, 행간을 짚어내고 분명하게 메시지를 담아내는 코너.

사진|동아닷컴DB·게티이미지코리아


열애만 인정한 송중기가 입을 닫자, ‘상상플’(마음대로 해석)이 ‘뇌절’(같은 말 반복으로 상대를 질리게 한다는 의미 또는 사고 정지를 일으킬 만큼 쓸데없는 말을 늘어놓는다는 말)로 변해간다.

앞서 송중기 소속사 하이지음스튜디오는 26일 공식입장문을 내고 “송중기가 한 여성과 좋은 감정으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두 사람의 만남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는 영국 국적 여성과의 교제설이 제기된 이후 나온 입장이다. 그리고 이 입장을 시작으로 송중기 연인을 향한 온갖 추측이 나돈다.

가장 많이 거론되는 이야기는 송중기 연인이 한 살 연상인 배우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Katy Louise Saunders)라는 것이다.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는 영국·콜롬비아 혼혈로, 런던에서 태어나 청소년기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가족이 정착하면서 그 지역에서 대학까지 나왔다. 배우로 데뷔한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는 여러 작품에 출연해 이탈리아에서 꽤 알려진 인물이다. 영어·이탈리아어 모두 능통하다. 때문에 드라마 ‘빈센조’(연출 김희원 함승훈 극본 박재범)에서 이탈리아 마피아 소속 변호사 빈센조 까사노를 연기하는 송중기와 연을 맺게 된 게 아니냐는 추측이다. 이탈리아어를 가르쳐주다 자연스럽게 감정이 싹트면서 연인으로 발전했을 것이라고.

이를 추정하는 또 하나의 근거로 지난 9월 개최된 ‘2022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APAN Star Awards) 당시의 송중기 수상 소감이 이야기된다. 당시 단상에 오른 송중기는 제작진과 배우들을 언급하며 감사함을 전했다. 동시에 가족에 고마움을 전한 뒤 곧바로 “사랑하는 우리 케이티, 날라, 마야, 안테스. 너무나 소중하게 생각해준 우리 친구들까지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말했다. 이때 케이티는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날라, 마야, 안테스는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의 반려견들 이름이라는 추측이다. 실제로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반려견들 명이 송중기가 수상소감에서 언급한 이름과 같다.

또 결혼, 임신 등 확인되지 않은 이야기가 쏟아진다. 이에 대해 하이지음스튜디오 측은 동아닷컴에 “확인해줄 수 있는 것은 ‘한 여성과 열애 사실이 맞다’는 것뿐이다. 그 외에 어떤 것도 확인 불가”라며 전날과 동일한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결혼하거나 결별하지 않는 한 당장 추가 입장을 없을 듯하다.

덕분에 이틀째 송중기 열애를 둘러싼 ‘뇌절 열차’는 정차역도 모른 채 달리고 있다. 송중기의 확실한 입장이 나와야 폭주를 멈출지 모르겠지만 2022년 연말 연예계를 집어삼킨 빅이슈는 단연 ‘송중기 열애’다. 연애 예능도 ‘돌싱’이 ‘핫’하더니, 실제 연애도 ‘돌싱’이 ‘핫’하긴 한가 보다. 업계에서조차 2023년 1월 1일 1호 스타 커플 예상 후보군이 언급되지 아니 하는 걸 보니 말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