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진X김서형 로맨스→윤여정X탕준상 호흡…‘도그데이즈’ (종합)[DA:현장]

입력 2024-01-24 17: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유해진과 김서형의 로맨스부터 윤여정과 탕준상의 호흡까지 배우들의 다채로운 연기가 ‘도그데이즈’를 통해 펼쳐진다.

24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도그데이즈’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윤여정, 유해진, 김윤진, 정성화, 이현우, 탕준상, 윤채나 그리고 김덕민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김덕민 감독은 “훈련사들과 회의를 많이 했다. 여러 친구들을 만나고 오디션도 봤다. 그렇게 이 세 친구를 모시게 됐다”라고 강아지들의 캐스팅 과정을 언급하면서 “멍멍이들의 시간과 저희들이 시간이 다르다는 조언을 많이 들어서, 카메라를 켜놓고 연기를 해줄 때까지 기다리는 것뿐이었다. 멍멍이들과 신뢰를 쌓은 훈련사들이 리드를 해주셔서 사고 없이 건강하게, 기분 좋게 촬영 현장이 유지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유해진은 강아지와 함께 연기를 하며 어려움이 없었냐고 묻자 “(함께 연기한 강아지가) ‘삼시세끼’ 산체와 비슷해서 생각이 많이 났다. 예전에 같은 치와와를 한 번 키웠다. 그래서 촬영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예전에 키운 강아지가 생각나는 시간이었다”라고 답했다.

유해진은 김서형과 로맨스를 선보인 것에 대해 “로맨스가 느지막이, 그렇게 젊을 때는 안 들어오더니”라고 말하며 “따뜻한 영화라서 (출연을) 했다. 결말에 로맨스가 나오지만, 나도 민망하다. 좋은 드라마를 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윤진은 극중 윤채나와 함께 눈물연기를 했던 비하인드와 관련해 “이렇게 예쁘고 맑은 아이가 내 앞에서 눈물을 흘리면 바로 몰입이 됐다. 잠깐이었지만 이렇게 연기를 하는 친구가 아니라, 진심으로 연기하는 눈빛을 보면서 연기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라고 말했고, 윤채나는 “우는 연기를 하면서 캐릭터가 불쌍했다. 내가 그 캐릭터가 됐다고 생각하니까 너무 슬퍼서 눈물이 저절로 났다”라고 귀여운 답변을 내놓아 눈길을 끌었다.

탕준상은 윤여정과 호흡을 맞춘 소감에 대해 “매 촬영이 다 야외라 춥고 긴 대사가 많았다. 근데 춥다고 화를 내신 적도 없으셨다. 촬영할 때 대사도 한 번도 안 틀리시는 모습을 보면서 바짝 긴장을 했다”라고 말했고, 이어 윤여정은 “이 일을 너무 오래했다. 한창 지겨웠는데 지금은 즐기려고 애를 쓴다. 탕준상의 아버지가 내 아들과 동갑이었다. 이렇게 어린 배우와 한다는 걸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도그데이즈’는 성공한 건축가와 MZ 라이더, 싱글 남녀와 초보 엄빠까지 혼자여도 함께여도 외로운 이들이 특별한 단짝을 만나 하루 하루가 달라지는 갓생 스토리를 그린 영화다. 오는 2월 7일 개봉.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