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난 트럭 추격전, 경찰 실탄까지 발사… “범인 정체는?”

입력 2014-09-04 09: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YTN 뉴스 영상 캡처

도난 트럭 추격전, 경찰 실탄까지 발사… “범인 정체는?”

도난 트럭 추격전의 범인이 중학생으로 밝혀져 충격을 자아내고 있다.

화성서부경찰서는 “1t 화물트럭을 훔쳐 경찰의 하차 지시를 무시하고 도주한 혐의로 중학생 A 군 등 3명을 검거하고 함께 차량을 훔친 혐의로 B 군을 추가 검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달 31일 오전 3시 40분쯤 화성시 봉담읍의 한 아파트단지에서 1t 화물트럭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았다.

경찰에 따르면 A 군 등 3명은 3일 오후 5시 10분쯤 훔친 차량을 타고 화성종합경기타운 인근을 배회하던 중 경찰서 폐쇄회로카메라(CCTV) 관제센터에 포착됐다. 이에 경찰은 곧바로 도난차량의 이동경로에 순찰차를 배치, 검거작전에 들어갔다.

도난 트럭 추격전은 오후 6시 10분쯤 A 군이 봉담읍 한 고등학교 앞 도로에서 보행신호를 받고 정차하면서 시작됐다. 경찰이 하차 지시를 하자 A 군은 이를 무시한 채 인도 방향으로 차를 몰고 도주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도난 트럭 추격전을 벌이던 경찰관은 재차 하차를 지시했지만 A 군은 내리지 않았다. 경찰은 결국 도난 트럭 추격전 과정에서 차량 타이어를 향해 실탄까지 발사한 끝에 A 군을 붙잡았다.

한편 경찰은 도난 트럭 추격전을 벌인 중학생들을 상대로 차를 훔친 경위와 도난차량을 이용한 범행이 있는지 등을 수사 중이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