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옹 이각모 26억 원에 낙찰… 구매자가 누구야?

입력 2014-11-17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폴레옹의 이각(二角) 모자가 경매에서 약 26억 원에 낙찰됐다.

16일(현지시간) 해외 주요 매체들은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모자가 한국인에게 낙찰됐다고 보도했다.

퐁텐블로의 오세나 경매소는 이날 모나코 왕실이 소장해오다 경매에 내놓은 나폴레옹의 모자가 188만4000 유로(약 25억 8000만 원)에 한국인 수집가에게 낙찰됐다고 밝혔다.

경매소 측은 애초 낙찰 가격을 50만 유로(6억9000만 원)로 예상했으나 4배에 가까운 높은 가격에 팔렸다. 낙찰 받은 한국인은 사업가로 알려졌지만, 경매소 측은 낙찰자가 누구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현지 언론은 이번 낙찰가는 모자 경매 가격으로는 역대 최고라고 전했다.

이번에 낙찰된 나폴레옹의 검은색 펠트 모자는 나폴레옹이 지휘하던 부대의 수의사에게 선물한 것으로, 오랜 세월이 지났지만 실제로 사용한 사람이 없어 그다지 닳지는 않은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모나코 국왕 알베르 2세의 증조부 루이 2세가 수의사의 후손에게서 이 모자를 직접 사들여 왕실에 소장하다 경매에 부쳤다.

이각 모자는 양쪽으로 챙이 접힌 모서리가 있는 모자로 19세기 프랑스 등에서 유행했다. 나폴레옹은 동시대인들이 쓰던 것과 다른 방향으로 모자를 썼고, 전장에서 적들은 이 모자를 쓴 나폴레옹의 모습을 박쥐라고 불렀던 것으로 전해졌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방송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