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옹 모자, 하림 김홍국 회장에게 낙찰…구매 이유보니?

입력 2014-11-18 10: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폴레옹 모자 하림 김홍국 회장 26억원에 낙찰. 사진=보도화면 캡처.

'나폴레옹 모자 하림'

하림 김홍국 회장이 나폴레옹 모자를 구입한 것으로 전해져 화제다.

하림 그룹은 보도자료를 통해 "김홍국 회장은 평소 보나파르트 나폴레옹 1세의 불가능은 없다는 도전 정신을 높이 사왔으며 기업가 정신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의미에서 마침 경매로 나온 모자를 구매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홍국 회장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마지막까지 일본인과 경쟁하느라 낙찰 가격이 다소 올라갔다. 벌써부터 30% 더 줄테니 팔라고 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환금성도 좋다. 투자를 염두에 둔 것은 아니지만 이런 기회를 놓칠 수 없었다"고 말했다.

경매에 참가한 하림 직원 이태균 씨는 AFP에 "상사(Boss)를 대신해 왔다"며 하림 측이 현재 건설 중인 신사옥을 위해 이 모자를 샀다고 전했다.

이어 이 씨는 "우리는 이 모자를 전시해 사람들이 오게 하고 싶다. 우리 회사 직원들은 (나폴레옹과 같은) 한국의 개척가"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앞서 지난 16일(현지시간) AFP 통신 등에 따르면 퐁텐블로의 오세나 경매소는 이날 모나코 왕실이 소장해 오다 경매에 내놓은 나폴레옹의 모자가 모자 경매 가격으로는 역대 최고인 188만 4000유로(약 25억 8000만 원)에 낙찰됐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나폴레옹 모자, 모자가 가격이 어마어마하네" "나폴레옹 모자, 닭값 오르는거 아냐?" "나폴레옹 모자, 대박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