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제약, 허약 어린이 위한 ‘롱키드하이연조엑스’ 출시

입력 2021-11-10 09: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화기능 촉진 ‘소건중탕’ 처방, 잦은 피로, 복통 효과
태극제약은 성장기 어린이의 허약 체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한방 의약품 ‘롱키드하이연조엑스’를 출시했다.

동의보감 원방인 ‘소건중탕’으로 처방한 한약이다. 소건중탕은 한의학적으로 ‘인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소화기를 살린다’는 의미로 소화기 보약으로 많이 처방된다. 약재는 감초, 건강, 대추, 작약, 계지, 교이 등으로 구성했다. 소화기 기능을 촉진해 영양 흡수를 돕고 복통을 완화해준다. 특히 허약체질로 쉽게 피로하거나 혈색이 안좋은 어린이, 복통을 자주 호소하는 아이에게 효과적이다.

‘롱키드하이연조엑스’는 포도맛 스틱형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약에 대한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큰 인기인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 패키지를 적용해 어린이에게 약에 대한 친밀감을 높였다.

유, 소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복용할수 있고 4~6세 기준으로 1회 2포씩, 1일 3회 식전 또는 식간에 복용하면 된다. 180포 포장으로 30일 동안 섭취할 수 있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아이들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허약한 체질을 개선해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의약품”이라며 “아이가 밤에 자주 깨서 울고 보채는 ‘야제증’이나 손발이 화끈거리거나 시린 증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김재범 기자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