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타자 황재균 “내년엔 도루왕”

입력 2009-12-0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황재균. 스포츠동아DB

“체중 감량…1차 목표 40개”
히어로즈 황재균(22·사진)이 은퇴한 전준호를 대신해 내년 시즌 새로운 ‘대도’로의 변신에 도전한다.

히어로즈는 전신 현대를 포함해 최근까지 통산도루 1위(550개) 전준호가 톱타자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그러나 시즌 초 전준호가 부상으로 빠지며 히어로즈는 톱타자에 구멍이 뚫렸다. 외국인 선수 클락이 급히 전준호를 대신해 톱타자를 맡았지만 4번 브룸바가 부진에 빠지자 다시 클린업으로 자리를 옮겨야 했다. 김시진 감독은 클락의 타순을 조정한 뒤 출루능력이 높은 황재균을 과감히 새로운 톱타자에 앉혔다.

황재균은 후반기부터 본격 톱타자를 맡아 타율 0.284, 출루율 0.349를 기록하며 김 감독의 기대에 부응했다. 30개의 도루에 성공하며 출루 때마다 상대 내야 수비를 뒤흔들었다.

올 시즌 활약으로 히어로즈는 내년 시즌 황재균을 톱타자로 일찌감치 점찍었다. 김시진 감독은 “투수와 야수 각 1명씩으로 외국인 선수를 구성하면 이택근과 클락이 클린업, 황재균이 1번을 맡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고 밝혔다.

황재균은 톱타자로 팀 타선을 이끌기 위해 내년시즌 40개 이상 도루를 1차 목표로 세웠다. 40∼50개까지 도루 숫자를 끌어올려 새로운 톱타자로 확실히 자리매김한다는 각오다.

황재균은 “시즌 막바지부터 체중이 늘어 도루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다. 체중을 10kg 줄여 더 날렵한 몸으로 내년 시즌을 시작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경호 기자 rus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