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경주 풀어쓰기] 6경주 뚝심의 ③파워풀코리아 우승 예감!

입력 2011-04-2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4경주: 1300M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 한다. 모든 것은 때가 있다. ④선오브뷰티를 두고 하는 말이다. 3착 승군에 걸려 있는 ④선오브뷰티는 단독선행 찬스를 만나 레이스를 주도하며 현군을 떠날 듯하다. 막강 뚝심을 지닌 ⑨센트럴코스트가 초반은 느리지만 타이트한 전개만 해준다면 후착 1순위라 하겠다. 기복이 있으나 상태 호전된 ②경복궁, 직전경주에서 졸전을 펼쳤지만 강한 조교로 무장한 ⑩톱클로저가 도전 가능한 전력이다. 직전경주에서 이변을 연출한 ③밸리헌터가 또 다시 이변몰이에 나선다.

추천마권: ④선오브뷰티 - ⑨센트럴코스트 ②경복궁 ⑩톱클로저

6경주: 1400M

이번 경주는 앞선이 강하지 않다. 레이스를 주도할 마필은 외곽에 있는 ⑪올수와 ⑨미르나래. 그러나 이들의 경우 초반 진행력은 좋지만 최근 뒷심 부족을 드러낸 터라 버티기가 어려워 보인다. 결국 직선주로에서 입상마가 가려질 듯. ③파워풀코리아가 뚝심은 가장 좋은 마필로 늘어난 거리가 불리할 게 없다. 최근 기대만 못했던 ⑥대왕거미와 직전경주에서 여력이 남았던 ④옵티무스가 선입전개 후 앞선이 무너진다면 한발이 가능한 후착 유력마이다. 걸음변화를 보이고 있는 ⑧웨트웨어와 상태가 살아난 ⑩무한감동이 틈새를 노릴 복병이다.

추천마권: ③파워풀코리아 - ⑥대왕거미 ④옵티무스 ⑧웨트웨어

8경주: 1600M

특출한 능력마는 없지만 고만고만한 선행마가 제법 눈에 띈다. 보통 이런 경우 앞에만 나간다면 될 것으로 보고 들이대는 마필이 많다. 그러나 선행권 대부분이 지구력 부족을 드러낸 터라 치열한 대결을 피할 수 없겠다. 최근 기대만 못한 모습이나 모처럼 해볼 만한 편성을 만난 ⑥궁창의빛이 우치다 기수가 재기승해 기대감을 준다. ②퍼펙트메이드와 ⑦참별누리가 후착 도전 세력으로 손색이 없다. 명예회복에 나설 ④힐릭스와 빈틈을 노릴 ⑤판타레이가 이변 연출에 나설 듯하다.

추천마권: ⑥궁창의빛 - ②퍼펙트메이드 ⑦참별누리 ⑤판타레이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