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시즌 4승 실패

입력 2014-04-23 17: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A 다저스 류현진. 동아닷컴DB

최근 14연속이닝 무실점 행진을 질주하던 류현진(27·LA 다저스)의 상승세가 홈에서 한풀 꺾였다.

류현진은 23일(한국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홈경기에 선발등판해 6이닝 2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를 이뤄냈지만 팀 타선이 터지지 않아 시즌 4승 달성에 실패했다. 106개의 공을 던진 류현진은 9안타 2볼넷 3탈삼진을 기록했다. 방어율은 1.93에서 2.12로 높아졌다.

출발은 산뜻했다. 1회초 세 명의 타자를 모두 내야 땅볼로 처리하며 기세를 올렸다. 하지만 2회부터 6회까지 최소 2명 이상의 타자를 출루시키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전매특허라 할 수 있는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이 없었다면 대량 실점으로 이어질 수도 있었다.

2회 1사 1·2루에서 제이슨 닉스를 2루수 플라이로 처리한 후 프레디 갈비스를 루킹삼진으로 처리해 실점 위기를 넘긴 류현진은 3회에도 무사 1·2루에서 지미 롤린스를 루킹삼진으로 잡은 후 말론 버드를 유격수쪽 병살로 잡아냈다.

4회에는 1사 후 카를로스 루이스에게 3루타를 허용한 뒤 도모닉 브라운을 볼넷으로 출루시켰지만 닉스와 갈비스를 평범한 내야 땅볼로 처리해 또 다시 위기를 넘겼다.

그러나 행운의 여신은 5회초 류현진을 외면했다. 3회와 마찬가지로 상대 투수 AJ 버넷과 1번타자 벤 르비어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다. 롤린스를 좌익수 플라이로 잡아냈지만 버드에게 좌전안타를 내줘 첫 실점을 허용했다. 이어진 1사 2·3루에서 라이언 하워드에게 희생 플라이를 내줘 2점째를 빼앗겼다. 타구가 비교적 얕았지만 좌익수 칼 크로포드의 어깨가 약한 점을 간파한 3루주자 르비어의 재치있는 주루 플레이가 돋보였다. 류현진은 6회에도 2사 후 버넷과 르비어에게 또 다시 연속 안타를 맞으며 흔들렸지만 롤린스를 유격수 땅볼로 처리하고 임무를 마쳤다.

필리스 선발 버넷의 너클 커브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던 다저스 타선은 0-2로 뒤진 5회말 팀 페데로비치가 좌익수쪽 2루타를 친 후 류현진의 보내기 번트와 크로퍼드의 희생플라이가 이어져 1점을 만회했다. 7회말에는 1사 후 빠른 발을 앞세워 2루타를 친 고든이 3루 도루에 성공한 후 대타 저스틴 터너의 좌전 적시타로 홈을 밟아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그러나 다저스는 연장 10회초 칼 크로포드의 실책과 도모닉 브라운에게 적시 2루타를 허용해 2-3으로 분패했다.

손건영 스포츠동아 미국통신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