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비상’ 엔카나시온, 햄스트링으로 DL 오를 듯

입력 2014-07-07 06: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드윈 엔카나시온.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타격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시즌 중반까지 치열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선두 싸움을 하고 있는 토론토 블루제이스에 비상이 걸렸다.

이번 시즌 홈런왕을 노릴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이던 에드윈 엔카나시온(31)이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당분간 팀에서 이탈해 경기에 나서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캐나다 토론토의 지역 매체 스포츠넷은 7일(이하 한국시각) 토론토 구단은 엔카나시온이 부상자 명단에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엔카나시온은 6일 오클랜드와의 경기 1회초 1사 1,3루 상황에서 유격수 방면 내야땅볼을 때린 뒤 병살타를 모면하기 위해 1루까지 전력질주 했다.

엔카나시온은 전력질주 덕분에 병살타를 면하며 1타점을 기록했지만, 1루까지 내달리는 도중 햄스트링에 통증을 느끼며 그대로 그라운드에 주저앉았다.

이후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의 큰 부상을 당한 엔카나시온은 곧바로 대주자 아담 린드와 교체돼 경기에서 물러났으며, 자기공명촬영(MRI) 등의 정밀 검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엔카나시온은 토론토 타선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선수. 부상 전까지 68경기에서 타율 0.277과 26홈런 70타점 57득점 91안타 출루율 0.368과 OPS 0.959를 기록했다.

타석에서의 파워는 메이저리그 최정상급. 부상 전까지 넬슨 크루즈(34), 호세 어브레유(27)와 치열한 아메리칸리그 홈런왕 경쟁을 펼치고 있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