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팅리, 류현진 복귀 투구 극찬 "6회때 피곤해 보여 교체…특별한 선수"

입력 2014-09-01 10: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매팅리 감독, 류현진 복귀 극찬’

돈 매팅리 감독이 부상 복귀전에서 호투한 류현진(27·LA 다저스)을 극찬했다.

류현진은 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4피안타 7탈삼진 1실점의 호투로 팀의 7-1 승리를 이끌며 시즌 14승째를 따냈다.

지난달 14일 애틀랜타와의 원정경기 이후 18일 만에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이날 승리로 시즌 14승(6패)째를 챙겼고, 평균자책점도 3.28에서 3.18로 낮췄다.

이날 경기직후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의 투구 내용에 대해 “복귀전을 훌륭하게 잘 치렀다”며 “오늘 상당히 잘 던져줬다. 6회에 피곤한 기색이 있어 교체시켰다”고 말했다.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이 성공적으로 복귀해 다행이다. 류현진을 비롯한 세 명의 선발은 우리 팀에게 특별하다. 이들이 있으면 어느 팀이든 이길 수 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누리꾼들은 "류현진 복귀 멋지다", "류현진 복귀전 투구, 매팅리 극찬", "류현진 복귀, 잘 던져서 정말 다행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