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카카오, 31일부터 컬래버레이션 응원 티셔츠 선보여

입력 2016-05-31 15: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NC 다이노스는 "31일부터 카카오(대표 임지훈)의 모바일 주문생산플랫폼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MAKERS with kakao)’에서 스포츠아티스트 광작가와 컬래버레이션한 응원 티셔츠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NC 응원 티셔츠는 총 6종으로 나성범, 테임즈, 박석민의 캐리커처 또는 캘리그래피가 담겨 있다. 캘리그래피는 선수의 별명을 활용했다. 테임즈 캘리그래피의 경우, 지난 해 47홈런, 40도루, 140타점, 130득점 등 가공할 만한 기록을 세우며 인간계를 넘어 신계에 도전한다는 의미로 ‘에릭 테임즈’의 각 음절을 ‘갓(God)’으로 대체한 ‘갓갓 갓갓갓’ 별명을 담았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야구 대표팀 유니폼 등을 디자인했던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아티스트 광작가가 이번 티셔츠의 일러스트를 맡았다.

카카오는 지난 2월 수요가 발생한 만큼 제품을 생산하여 재고를 없애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팬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데 재고 부담 등의 고민을 하던 NC는 카카오의 취지에 공감, 프로야구단 최초로 컬래버레이션에 참여했다. NC 다이노스 마케팅팀 조민제 과장은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가 추구하는 가치있는 소비, 낭비없는 생산에 구단이 함께 하게 돼 기대가 크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팬들에게는 기쁨을, 산업 환경에는 혁신을 가져오는 작은 발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NC 응원 티셔츠는 31일 테임즈 티셔츠 2종을 시작으로 선수별로 일주일씩 총 3주간 진행합니다. 1장 당 39,000원이며 참여 인원이 200명을 넘어야 생산에 들어간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 메인 페이지(http://makers.kakao.com) 또는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 NC DINOS 브랜드 홈(http://makers.kakao.com/brand/3942) 내 제품 카테고리에서 주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지승훈 기자 hun0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NC 다이노스 구단 제공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