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FC배 여자축구 챔피언십 성료… FC 우가 우승

입력 2016-11-21 17: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수원FC가 여성생활축구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제1회 수원FC배 여자축구 챔피언십'이 지난 19일 S-Build 파크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대회는 대한축구협회(KFA)에 등록되지 않은 선수만 참가하는 순수 아마추어 대회로, 11팀이 2개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 뒤, 각 조 1~4위가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해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수원FC는 수원FC 로고가 새겨진 축구화 가방과 무릎담요를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하고, 슛팅 퀸 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해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팽팽한 접전 끝에 우승은 FC우가가 차지했다. FC우가는 결승전에서 OREOS에게 1-0으로 승리하며 대회 첫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공동3위는 ONE Mind, W-Kicks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선수상에 이정인(FC우가) 선수가, 득점상에 김현선(OREOS)선수가 선정됐다.

대회 최우수선수상을 차지한 FC우가의 이정인 선수는 "순수 아마추어 여성들이 이렇게 많이 모여서 축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고, 내년에도 2회 대회가 열린다면 반드시 또 참가하고 싶다."라고 대회 소감을 밝혔다.

동아닷컴 지승훈 기자 hun0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수원FC 제공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