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주 재단, 골프 꿈나무 위한 ‘행복한 하루’

입력 2017-11-03 13: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꿈나무 골퍼들 초청해 직접 기량 전수
최경주, 강연을 통해 인성교육도 실시
김해 안명초등학교 선수들 특별 초청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최경주 재단은 2일 경기 용인시 지산 컨트리클럽 내 골프 아카데미에서 ‘2017 최경주재단 행복한 하루’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는 최경주는 재단 출신과 현재 재단 소속 골프 꿈나무들이 맹활약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국가대표 및 상비군 선수들을 포함한 골프꿈나무 3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샷 점검과 함께 벙커샷과 숏게임 등의 노하우를 가르치는 시간을 가졌다. ‘행복한 하루’는 최 이사장이 골프 꿈나무들을 만나 직접 소통하고, 자세교정과 숏게임 등을 지도하는 연례행사다. 골프 기술 외적으로도 운동을 하면서 갖춰야 할 인성과 생활습관에 대한 강연도 진행됐다.

특히 이 자리에는 지난달 27일 ‘골프를 통해 지역작은학교 살리기’ 업무협약을 체결한 김해 안명초등학교 재학생을 초청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8승의 현역 선수로서 골프 노하우를 전해주는 뜻 깊은 행사도 진행됐다.

최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재단 꿈나무들 중에 꾸준히 국가대표와 프로선수가 나오고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아이들을 직접 만날 때마다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커지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꿈나무들과 많은 소통을 할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