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 헤아, 조현우와 한국 축구 아시안게임 금메달 축하 메시지

입력 2018-09-02 13: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 스페인 대표팀의 골키퍼 다비드 데 헤아가 자신을 롤 모델로 꼽은 조현우의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에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앞서 한국은 1일 오후 8시 30분(이하 한국시각) 인도네시아 보고르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연장 전반 3분 이승우의 골에 이어 황희찬이 한 골을 더 추가하며 일본을 2-1로 꺾고 두 대회 연속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경기 후 선수들이 기뻐하는 영상이 ‘슛 포 러브(Shoot for love)’ 페이스북에 게재되자 데 헤아는 이 게시물에 “조현우와 한국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축하한다(congratulations Cho and all the korean team for the golden metal in the #asiangames2018)”는 댓글을 남겼다.

이에 앞서 데 헤아는 조현우에게 영상 메시지를 보내 “당신과 한국 대표팀이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 당신은 정말 훌륭한 골키퍼다. 당신의 커리어에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란다. 행운을 빈다”며 조현우를 응원한 바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