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불법 스포츠도박 OUT! 이젠 클린스포츠입니다

입력 2018-09-11 10: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언론진흥재단-스포츠동아 공동기획

“불법 스포츠도박은 모든 것을 앗아갑니다.”

스포츠·대중문화를 선도해온 스포츠동아가 ‘2018 불법 스포츠도박 추방 캠페인-SAC’을 새롭게 시작합니다. 한국ABC협회 공인 스포츠신문 유료 구독자 및 발행부수 1위의 스포츠동아는 2015년부터 펼쳐 온 불법 스포츠도박 추방 캠페인-SAC(Stop! & Clean!)’을 진행합니다. 특히 올해는 한국언론진흥재단과 손잡고 새롭게 출발합니다.

불법 스포츠도박의 규모는 연간 100조원에 육박합니다. 그 폐해의 심각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사법당국의 끊임없는 단속과 예방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상의 곳곳에 침투해 개인은 물론 사회와 국가에 손실을 끼치고 있습니다. 또 정정당당한 승부로 대중과 함께해야 할 스포츠현장에서는 프로 스포츠선수들이 불법 스포츠도박의 유혹을 이기지 못한 채 승부조작 등 부정경기를 통해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는 시도도 심심치 않게 벌어져왔습니다. 불법 스포츠도박으로 인한 피해는 우리 사회의 구성원 모두에게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스포츠동아는 이 같은 불법 스포츠도박의 폐해와 그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기획취재 및 보도를 새롭게 시작합니다. 불법 스포츠도박의 위험한 현황과 스포츠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례 및 이를 예방하려는 노력 등을 다각도로 취재해 보도할 예정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현장을 취재해 불법 스포츠도박에 대한 선진국의 해법과 국내 불법 스포츠도박 근절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건전한 스포츠레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스포츠동아의 노력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을 바랍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