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아키우노종합건설, 창원 상남시장에서 시민들에게 커피 나눔 봉사

입력 2021-06-07 14: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금광산, 황인수, 아키우노 종합건설 박준혁 대표, 로드FC 박상민 부대표, 윤형빈, 김재훈, 로드FC 김대환 대표, 로드FC 정문홍 회장(맨 왼쪽부터)이 4일 경남 창원시 상남시장에서 커피 무료 나눔 봉사를 진행한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로드FC

로드FC와 아키우노종합건설이 창원 상남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을 응원했다.

로드FC와 아키우노종합건설은 4일 상남시장에서 커피 무료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로드FC 정문홍 회장, 김대환 대표, 박상민 부대표, 아키우노종합건설 박준혁 대표, 개그맨 윤형빈, 영화배우 금광산, 황인수, 김재훈이 시장을 방문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로드FC 사랑나눔 프로젝트의 9번째 이야기로, 상남시장 상인 및 시민들을 위해 아키우노종합건설 박준혁 대표가 기획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정성을 담은 커피를 통해 상인들을 응원하겠다는 마음이었다.

박 대표는 ‘로드몰 로드FC 058’의 대회장을 맡아 로드FC 대회를 창원에 유치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창원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조금이나마 힘을 주기 위함이다.

커피 나눔은 시장 상인회에 허가를 받고, 전원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체온 체크 등을 통해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지키며 진행됐다. 박 대표를 필두로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들은 시장 전체를 돌며 무더운 날씨에 고생하는 상인들과 시민들에게 1000잔의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제공했다. 커피를 나눠주며 응원의 말과 함께 시장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을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등 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도 노력했다.

커피 무료 나눔에 많은 상인들과 시민들도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더운 날씨에 멀리 창원까지 오느라 고생했다며 시장에서 파는 음식을 맛보라고 하는 등 정이 넘치는 모습이었다. 약 2시간에 걸쳐 1000잔의 아이스커피를 상인들에게 나눠준 뒤 행사는 종료됐다.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한 박 대표는 “이전부터 아키우노종합건설에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왔는데, 로드FC 정문홍 회장님이 대회를 앞두고 창원에서 함께 봉사활동을 하면 어떻겠냐고 하셔서 기획하게 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힘드신 상인 분들과 시민 분들에게 좋은 에너지,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린 계기가 된 것 같다. 더운 날씨에도 많은 시민 분들이 웃으면서 고맙다고 하셔서 나도 감사한 마음이었다. 다들 힘내셔서 활력 넘치는 창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