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내러티브 인디게임 공모전…총 상금 1억6500만 원

입력 2025-03-20 16:29:2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네오위즈가 내러티브 인디게임 개발 공모전 ‘네오위즈 퀘스트’를 개최한다.

국내 인디게임 시장에서 세계관과 스토리, 캐릭터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탄탄한 내러티브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야기 중심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전은 공식 티징 페이지를 통해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개인, 개발사, 예비창업자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다. 게임 장르 및 플랫폼 제약은 없으나, 얼리액세스 등 이미 상용화된 작품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접수 마감일은 2026년 1월 16일까지며, 제출한 신청서나 빌드 등은 마감 기한 직전까지 언제든 수정할 수 있다. 대상과 최우수상, 입상 등 총 10개 팀을 선발한다. 시상식은 2026년 3월 6일 개최 예정이다. 총 상금은 1억6500만 원으로, 네오위즈가 시행한 공모전 중 역대 최대 규모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게임의 새로운 미래는 탄탄한 세계관, 독창적인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이에 열광하는 팬덤 등 내러티브가 가진 힘에서 시작될 것이다”며 “네오위즈 퀘스트를 통해 더 많은 창작자들이 내러티브 중심의 인디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 새로운 인디게임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디 게임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온 네오위즈는 첫 퍼블리싱 작품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와 감동적 이야기를 담은 ‘산나비’ 등 인기 인디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올해는 퍼블리싱 계약을 통한 ‘안녕서울: 이태원편’과 ‘쉐이프 오브 드림즈’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네오위즈는 또 국내 인디 게임 홍보 활성화를 위한 ‘방구석 인디 게임쇼’도 개최해왔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