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 피지 재활 전문 의료인력 초청연수 지원

입력 2024-11-19 19:42:4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려대의료원-피지 재활 전문 의료인력 초청연수 입교식         사진제공|고려대의료원

고려대의료원-피지 재활 전문 의료인력 초청연수 입교식 사진제공|고려대의료원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은 최근 남태평양 피지 보건부 소속 고위급 임원과 재활 전문 의료인력을 초청해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초청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으로 실시했다. 2023년 4월에 고려대의료원이 수주한 ‘피지 국립재활센터 건립사업 PMC 용역’ 과제의 일환이다. 주요 사업은 재활센터 건축, 의료 기자재 지원, 병원경영 컨설팅, 재활 전문 의료인력 역량 강화 등으로 의료 사각지대인 피지에 국립재활센터 설립을 지원하고 선진화된 의료시스템 구축 등을 돕는다.

방한한 피지 재활 전문 의료인력은 재활의학분야 최신 의료 지견을 포함한 치료 능력 향상을 위해 구성된 연수 일정을 소화했다. 고려대 의학과 강윤규 특임교수(국립재활원장)와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등 전문 의료인력들이 대거 참여해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고려대의료원은 2021년 5월에 사회공헌사업본부를 발족한 이후 마다가스카르 온드림 실명예방 사업, 캄보디아 국립어린이병원 내과계 역량강화사업 PMC 용역 등을 진행했다.



김재범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