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오빤 딱 내 스타일 1억 뷰’
가수 싸이가 또 한번 대기록을 세울 것으로 보인다.
싸이의 ‘오빤 딱 내 스타일’ 뮤직비디오는 15일 현재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약 8998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이어 두 번째로, 지난주까지 2위를 기록하던 소녀시대의 ‘Gee’ 뮤직비디오를 제쳤다. 따라서 며칠 내로 ‘오빤 딱 내 스타일’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1억 뷰 달성이 예상된다.
‘오빤 딱 내 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현아버전으로, 지난 8월 14일 처음 공개됐다. 이후 조회수가 꾸준히 증가해 두 달여 만에 유튜브 1억 뷰 달성이라는 대기록에 성큼 다가서게 됐다. 최근 싸이의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증가폭이 커지고 있는 상태다.
그 덕분에 싸이는 유튜브 1억 뷰를 연달아 달성한 한국 최초의 가수될 전망이다. 또 ‘오빤 딱 내 스타일’은 ‘강남스타일’의 다른 버전인 만큼, 싸이는 단일 곡으로 두 번의 유튜브 1억 뷰 달성이라는 기록을 보유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싸이는 호주로 출국해 현지 인기 오디션프로그램 ‘더 엑스팩터 호주’(The X Factor Australia)에 특별 게스트로 참여한다. 이후 그는 미국으로 건너가 본격적인 현지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출처|‘싸이 오빤 딱 내 스타일 1억 뷰’ 화면캡처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