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왕’ 문재원, 원작 웹툰 뚫고 나온 ‘일진 스님’…신스틸러 등극

입력 2014-11-21 11:12:00
프린트

사진|패션왕/기안84 by Ylab·NEW

영화 ‘패션왕’에 출연한 문재원이 신스틸러로 주목받고 있다.

‘패션왕’은 간지에 눈뜬 후 세상에서 가장 멋진 남자가 되기로 결심한 기안고 빵셔틀 ‘우기명’의 도전기를 그린 영화. 기안84의 동명 웹툰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문재원은 극 중 진정한 간지를 찾고 번뇌를 끝내기 위해 세상에 나온 ‘일진 스님’을 연기했다. 일진 스님은 원작 웹툰 ‘패션왕’ 특별전 ‘무소유 옴므’ 편에 등장해 “무소유란 모든 것을 버리고 멋 만을 소유한 경지”라고 패션관을 밝힌 인물. 그는 주연 못지않게 원작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 제작 당시부터 기대감을 모은 캐릭터다.

이를 입증하듯 문재원은 극 초반 웹툰 속 일진 스님과 높은 싱크로율을 과시하며 등장한다. 브랜드 로고를 섬세하게 그려 넣은 명품 고무신과 승복을 활용한 다채로운 아이템들이 인상적이다. 그는 패션 배틀 프로그램 ‘패션왕’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스타일을 선보이며 극에 재미를 더한다.

이외에도 명품 배우 이일화와 ‘기안고 중계 4인방’ 이수광 이동휘 정리현 김한나도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한다.

먼저 이일화는 ‘패션왕’에서 우기명의 엄마 역으로 출연했다.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배우 성동일과 부부로 호흡을 맞췄던 그는 따뜻하고 푸근하면서 때로는 친구 같은 엄마를 연기했다. 패션 때문에 고민하는 아들을 위해 고가의 패딩을 사주고 아들이 힘들어할 때 함께 울어주는 모습으로 가슴 찡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기안고에서 벌어지는 각종 사건 사고 현장에 등장하는 중계 4인방은 기명과 원호의 패션 배틀을 생생하게 전달해 깨알 재미를 전한다. “맙소사! 쟤 앞머리 좀 봐! 설마 시각포기?“ “패션왕이시다!” 등 유머러스한 표현을 활용해 10대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받고 있다.

한편, 웹툰 그 이상의 재미를 전하는 영화 ‘패션왕’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