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유승준, 12년만의 국내 컴백 “이런 1등은 오랜만입니다”

입력 2019-01-18 17: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이슈] 유승준, 12년만의 국내 컴백 “이런 1등은 오랜만입니다”

가수 유승준이 국내 무대에 컴백했다.

유승준은 오늘(18일)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Another Day'를 발매했다. 국내에서 신보를 발표한 것은 2007년 'Rebirth of YSJ' 이후 12년 만이다.

유승준은 타이틀곡 'Another Day'로 "수많았던 시련에도 괜찮을 거라 누가 말해준다면, 더 늦기 전에 되돌리고 싶다"며 재회하고 싶은 마음을 전해 그를 추억하는 국내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유승준이 직접 출연, 절벽과 해변에서 외로움과 자유롭고 싶은 감정을 연기로 표현했다.


관련해 유승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런 1등은 오랜만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국내 음원사이트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한 사진을 게재, 반응에 화답했다.

새 앨범은 유승준이 모든 작사에 직접 참여했으며 유승준의 기존 음악과는 다른 다양함을 느낄 수 있다. 2번 트랙 'people don't know', 3번 트랙 'Rat-a-tat-tat', 4번 트랙 'Califonia'로 구성됐고 해외 아티스트 Pinnacle, TOY가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유승준은 입대를 약속했다가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병역 기피 논란을 일으키며 입국이 금지된 가수다. 해외 작품을 통해 연기자로서의 모습을 보여줬고 2018년 11월 국내 컴백을 시도했으나 여론에 막혀 활동 재개가 불발된 바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