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성주 근황, 원예치료사 변신→제2의 인생→온라인도 주목

입력 2019-04-29 14: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한성주 근황, 원예치료사 변신→제2의 인생→온라인도 주목

한성주 전 SBS 아나운서의 근황이 전해졌다.

한국일보는 29일 한성주가 원예치료전문가(원예치료사)로서 제2의 인생을 시작했다고 처음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한성주는 서울 종로구 연건동에 위치한 서울대학교 병원 신경과 연구원으로 활동 중이라고. 하지만 서울대병원 소속 직원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대병원 측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확인 결과, 한성주 씨는 서울대병원 소속 직원이 아니다. 직원 DB(데이터베이스)를 검색했으나, (직원 중에) 한성주 씨가 존재하지 않았다. 또한, 서울대병원에는 ‘원예치료’라는 별도 진료과목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한성주 씨가 보도된 내용처럼 신경과 연구팀 일원일 가능성도 있다. 연구원의 경우, 병원 소속이 아니기 때문에 직원 DB에 등록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2011년 뜻하지 않게 방송 활동을 중단한 한성주는 이후 학업에 전념한 끝에 단국대 일반대학원 보건학과에서 원예치료 박사학위를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한 측근은 헤럴드경제를 통해 방송 활동 중단 이전부터 한성주가 관련 공부를 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한성주가 공부한 ‘원예치료’는 식물, 정원 가꾸기 등을 통해 심신 치료나 재활을 도모하는 학문이다. 한성주는 최근 김만호 서울대병원 신경과 교수와 인지저하 개선을 위한 기능성 식품 연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2016년 12월 제출한 박사 학위 논문에는 자신의 심경을 담기도 했다. 한성주는 당시 논문 서두에 “험난한 시련 앞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고 가족의 울타리가 되어준 오빠와, 힘든 시간을 기도로 이겨내 주신 부모님께 뜨거운 마음을 전한다”고 썼다.

그리고 어렵게 학위를 따낸 한성주는 ‘원예치료사’로서 새 삶을 시작했다. 이런 한성주에게 온라인에서는 응원을 쏟아내고 있다. 또 그의 방송 복귀에 대한 다양한 추측도 쏟아진다. 다시 방송에 복귀할 것이라는 관측이 있는가 하면, 이젠 비연예인으로서 새로운 삶을 살 것이라는 추측이 난무한다. 과연 한성주는 방송에 복귀할까. 앞으로 그의 행보가 주목된다.

한편 한성주는 1994년 미스코리아 진에 선발된 뒤 1996년 SBS 공채 아나운서로 방송 생활을 시작했다.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출신인 한성주는 같은 대학 국제관계학과 석사과정, 숭실대 사회복지학과 석사 과정을 밟았다. 최근에는 단국대 일반대학원 보건학과에서 원예치료 박사학위를 취득해 원예치료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