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그것이 알고싶다’ 故 김성재 사망 사건 방송…21일 확정

입력 2019-12-17 14: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단독] ‘그것이 알고싶다’ 故 김성재 사망 사건 방송…21일 확정

SBS ‘그것이 알고싶다’ 측이 故 김성재 사망사건을 방송하기로 확정했다.

17일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논의 끝에 오는 21일 故 김성재 사망사건을 방송하기로 결정하고 준비 중이다.

이와 관련해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동아닷컴에 “다시 방송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지난번 방송금지 가처분신청 재판 이후 故 김성재 사망사건과 관련해 많은 분들의 제보가 있었고, 국민청원을 통해 다시 방영해주길 바라는 시청자분들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이번에도 재판을 통해 방영여부가 결정될 것 같은데 대본 전체를 제출해 정확한 법원의 판단을 받을 예정”이라며 “새로운 사실이 추가되었고 유의미한 제보들이라 생각하고 있지만, 그 내용의 방영여부는 법원을 통해 결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에 현재로선 더 이상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없다”고 말을 아꼈다.

‘그것이 알고싶다’ 측은 당초 지난 7월 ‘故 김성재 사망사건 미스터리’ 편을 예고했다. 하지만 방송을 앞두고 故 김성재의 과거 여자친구로 알려진 A씨가 명예 등 인격권을 보전해달라며 방송금지가처분신청을 제기하면서 방송이 불발됐다. 지난 13일에는 A씨의 어머니가 딸의 무죄를 강조하며 “악플을 자제해달라”고 호소하기도 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