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김세아 스캔들 고백, 상간녀 소송의 뒷이야기 ‘눈물 고백’

입력 2020-06-30 08: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김세아 스캔들 고백, 상간녀 소송의 뒷이야기 ‘눈물 고백’

배우 김세아가 자신의 상간녀 스캔들을 직접 고백했다.

29일 방송된 SBS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에는 게스트로 출연한 김세아. 일명 ‘김세아 스캔들’(상간녀 소송) 이후 약 5년 만에 방송에 모습을 드러낸 김세아는 “이제는 내 목소리를 내고 싶다. 불필요한 꼬리표(검색어)도 떼고 싶고 좋은 엄마가 되고 싶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직접 스캔들을 언급하며 “치명타였고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운을 띄웠다.

앞서 김세아는 2016년 Y법인 B부회장의 아내 J씨로부터 1억 원 상당의 ‘상간녀’ 위자료 청구 소송(일명 김세아 스캔들)을 당했다. J씨는 “남편 B씨와 김세아가 부적절한 관계를 유지해 혼인이 파탄 났으며, 김세아는 Y법인 소유의 차량과 월세 500만원의 청담동 고급 오피스텔 등을 제공 받았다”고 주장했다.


김세아 스캔들의 시작과 끝 그리고 소송

당시 해당 내용이 한 매체를 통해 보도되면서 ‘김세아 스캔들’로 이슈가 됐다. 김세아는 B씨가 소속된 법인의 마케팅 업무의 보수로 월 500만원과 차량을 제공받았으며 관련 계약서도 작성, 차량 역시 업무 종료 후 반납했다고 해명했다. 오피스텔에 대해서는 “제공받은 적 없다”며 “거주 목적이 아닌 회사 서류 보관 장소 등 다용도로 쓰인 곳”이라고 반박했다.

소송은 조정 등으로 마무리됐다고. ‘밥은 먹고 다니냐?’에서 김세아는 스캔들의 전후상황을 떠올리며 “당시 인도네시아 가방 사업을 한다고 해서 사업적 제안을 받은 상황이었다. 그때 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었고 딱 2달 일하고, 월급을 두 번 받은 후 스캔들이 터졌다. 내가 어느 회계 법인의 카드를 썼다는데 그 카드를 받아본 적도 없다. 진짜 뒤통수를 세게 맞은 느낌이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법원에 증거자료를 제시했고, 조정으로 마무리가 됐지만 상처는 계속 남았다. 당시 내가 회사가 없었고, 혼자 모든 걸 감당해야 했기에 강하게 하지 못했다”면서 “유명인으로서 내 잘못했다고 생각한다. 구설 오른 것만으로도 잘못했다고 생각한다”고 고백했다.

김세아는 스캔들 이후 나쁜 생각도 했지만 “견딜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아이들 덕분”이라고 털어놨다. 그는 “과거 스캔들이 났던 동료 연예인들의 마음을 이해하게 됐다. 연예인들이 그일 이후 극단적 선택을 많이 하지 않냐. 끝까지 버텼으면 좋겠다. 내가 너무 싫었던 말이 ‘지나간다’는 말인데 그 말을 정말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