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모 확대' 스타크래프트2, 2차 테스트 실시

입력 2010-03-29 13:27:3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타크래프트2 테스트 인원 대폭 늘려, PC방에서도 체험 가능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현재 1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 중인 자사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의 2차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이번 2차 베타 테스트는 1차에 비해 베타 테스터의 규모가 확대되어 더 많은 게이머들이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2차 베타 테스트 시작과 함께, 지난 3월12일부터 블리자드 가맹 PC방을 대상으로 실시된 스타크래프트2 PC방 베타 테스트가 각 PC방 별 기존 2개의 좌석에서 총 10개의 좌석으로 단계적으로 확대 실시된다. 블리자드는 한국에서만 시행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2 PC방 베타 테스트에 대한 게이머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블리자드 가맹 PC방 별로 8개의 베타 테스트 좌석을 추가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총 10개의 좌석에서 베타 테스트를 체험할 수 있게 됐다.

스타크래프트2 팬사이트를 통해 총 2,500명을 추가로 모집하는 2차 베타 테스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총 5개의 팬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각 팬사이트의 이벤트를 통해 500명씩 총 2,500명의 베타테스터가 추가로 선정되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진행 내용은 스타크래프트2 베타 토론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차 베타 테스트에서는 1차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플레이어들의 게임 관련 데이터베이스의 초기화가 진행된다. 초기화 되는 정보에는 캐릭터명 및 구분명, 리그 배치 정보, 래더 순위가 포함된다. 이를 통해 기존의 베타테스터들은 새롭게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고, 2차 베타 테스트에 새롭게 참여하는 게이머들은 모두 동일한 게임 환경에서 한층 향상된 대전 상대 찾기 및 리그/래더 시스템을 통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2차 베타 테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크래프트2 홈페이지(kr.starcraft2.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호경 게임동아 기자 (neoncp@gamedonga.co.k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