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Q|차승원, 카멜레온 매력속으로] “송윤아 김선아와는 찰떡궁합…척보면 알죠”

입력 2010-04-2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송윤아 김선아 한지혜 (왼쪽부터). 스포츠동아DB

■ 차승원과 여배우

코미디와 스릴러, 액션을 넘나드는 왕성한 활동답게 차승원과 호흡을 맞춘 여배우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20여 편의 영화에 출연한 차승원과 연기한 여배우는 열손가락으로 세기 어려울 정도로 여럿이다.

차승원에게 최근 3편의 작품을 함께 한 여배우에 대해 말해달라고 했다. 부담스러워할 줄 알았던 차승원은 의외로 시원스레 생각을 털어놓았다.

영화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의 한지혜에 대해서는 “파트너 가운데 가장 어린 나이였다”며 혀를 내둘렀다. 둘의 나이 차이는 14살. 차승원은 “목소리나 행동이 안정돼 보여 한지혜가 20대인 줄 짐작조차 못했다”며 “27살이란 얘기를 듣고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지난해 SBS 드라마 ‘시티홀’의 김선아를 두고서는 “가잘 호흡이 잘 맞았던 배우”라고 했다. 드라마를 촬영하며 함께 보냈던 시간이 길었던 만큼 이야기를 나눌 시간도, 연기에 대해 상의할 시간도 많았다. 차승원은 “카메라 앞에서 주고받는 호흡이 정말 잘 맞았다”며 “시간과 호흡은 비례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영화 ‘시크릿’의 송윤아(사진)를 이야기할 때는 가장 편안한 말투를 썼다. 차승원과 송윤아는 ‘광복절 특사’까지 합해 두 편의 영화에 함께 출연했다. 차승원은 “(송)윤아는 호흡이라고 말할 필요조차 없는 가족 같은 사람”이라며 “식구처럼 연기했다”고 했다.

송윤아와 편하게 지낼 수 있는 이유 역시 시간의 힘이 크게 작용했다. “함께 연기하는 시간이 계속 쌓이니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되는 가족 같은 분위기”라고 말했다.

이해리 기자 gofl102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