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무사 백동수 OST의 ‘사랑에 빠지다’는 남,여 주인공의 메인 테마곡으로 작곡가 김범주와 히트 메이커 작사가 강은경이 호흡을 맞춘 정통 발라드 곡이다. 감성적인 느낌의 도입부와 힘있게 터져나오는 폭풍같은 후렴구가 김태우만의 고유한 보이스와 절묘하게 조화돼 드라마의‘백동수-여운-유지선-황진주’ 의 엇갈린 사랑과 서로를 향한 애뜻한 마음을 감동적으로 표현했다는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OST 제작사 관계자는 “‘사랑에 빠지다’는 김태우가 녹음 진행중에 “어쿠스틱 버젼(Acoustic version)까지 만들면 어떻겠냐” 며 의견을 피력할 정도로 높은 열의를 보이면서 만든 곡”이라며 ‘무사백동수’ 에 큰 힘이 될거라 전했다.
한편, 부활, 슈퍼주니어 예성, 서영은, BMK, 신성우등 명품 가수들의 신,구조화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무사 백동수 OST’는 사극으로는 이례적으로 수 많은 가수들이 OST 참여를 희망해 와 드라마 중반이지만 여섯 번째 싱글 앨범을 낸 가운데 앞으로 참여하는 가수들에게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벌써부터 다수의 국가로부터 OST 앨범의 해외 판권 문의가 들어 올 정도로 하반기 드라마 OST 열풍의 주역이 되고 있다.
사진제공ㅣ스타엔트리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