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페어, 국내 최초 ‘전시 통합DB 서비스’ 제공

입력 2013-11-17 13:05:4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민국 대표 전시정보 채널인 (주)온라인페어(http://www.onlinefair.co.kr)는 국내 최초로 온∙오프라인 전시·박람회에 대한 ‘전시 통합DB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전람회의 시공간적 제약에서 시작된 이번 서비스는 모든 전람회를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전시산업과문화를 변화시킨 인터넷과 스마트환경을 고려하여 대한민국 주요 전람회 정보를 전문가 평론과 더불어 참가업체 및 관람객의 니즈에 맞춰 온라인상에 체계적으로 재구성한 서비스이다.

온라인페어는 모든 참가업체 및 제품 정보를 전문기자의 심층취재와 서포터즈의 데이터 수집을 통해 구축한다.

전람회의 개요, 모든 참가업체 및 전시품목 소개, 사진 및 동영상, 블로그 포스트 등으로 구성하여 오프라인 전람회를 시간과 비용으로 인해 보지 못했다거나,참관 후 궁금한 것이 있을 경우 긴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람회 폐막이후에도 인터넷만 할 수 있다면 연령과 관심에 상관없이 보다 많은 대상을 관람객으로 끌어들일 수 있어서 홍보∙마케팅 측면 지속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참가업체 반응도 좋다.

또한 전람회마다 대표성을 가지는 업체를 ‘우수추천업체’로 소개한다. ‘우수추천업체’는 기본 정보 외에 전문기자가 작성한 심층기사와 진정한 감동을 주는 업체 및 CEO 스토리, 그리고 이미지 중심의 고품격제품 소개는 물론 전자상거래 페이지도 별도로 두고 있다.

‘전시 통합DB 서비스’를 기획한 (주)온라인페어(대표 송미나) 송호섭 본부장은 “개척해나가야 할 온라인 전시시장은 아직도 무궁무진하고온라인 전시문화를 선도하는 선구자로 혁신적인 사고와 강한 추진력으로 전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온라인으로 반드시 구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온라인페어는 그동안 온라인 전람회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전람회 주제와 참가자를 선정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에 노력해왔다.

그 일환으로 '절전박람회'를 시작으로 올해 ‘내 발에 감성전’, ‘뮤직 페스티벌 페어’, ‘특산물 꾸러미 박람회’ 등이 개최되어 진행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페어 웹 사이트(http:/www.onlinefair.co.kr)와 전화(070-7602-7762)로 확인 및 문의하면 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