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JK, ‘후아유-학교 2015’ OST 참여…오늘(27일) 음원 공개

입력 2015-04-27 06: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타이거JK, ‘후아유-학교 2015’ OST 참여…오늘(27일) 음원 공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후아유-학교 2015’ OST 첫 주자로 힙합계의 전설 타이거JK가 출격한다.

타이거JK가 참여한 ‘후아유-학교 2015’ OST Part1 ‘리셋’(RESET)은 27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첫 공개된다.

‘리셋’은 타이거JK의 강렬한 랩이 인상적인 곡으로 소외당하는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노래다. 애잔한 피아노 멜로디로 시작해 강렬한 기타사운드로 폭발시키다가도 이내 가녀린 피아노멜로디 위에 읊조리며, 비트를 타고 점점 분노하는 타이거JK의 래핑이 돋보인다.

여기에 몽환적이고 섹시한 보이스의 진실이 피처링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리셋’은 소녀시대, 보아, 성시경, 박효신, 김범수, 배우 이민호 등의 앨범 작업에 참여한 최고의 히트작곡가 황찬희와 이승주가 작곡에 참여해 눈길을 사로잡으며, 드라마와 최고의 OST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타이거JK는 2009년 골든디스크본상 및 남자 가수상,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남자 가수상, 2010년 서울가요대상 힙합상 및 최고 앨범상 등 수 많은 상을 거머쥐며 명실상부 한국의 대표 래퍼로 자리매김했다.

앞서 그는 SBS ‘피노키오’ OST ‘첫사랑’으로 생애 첫 OST에 도전해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기도 했다.

최고의 래퍼이자 프로듀서, 가수로서도 왕성하게 활동중인 타이거JK의 ‘후아유-학교 2015’ OST Part1 ‘리셋’(RESET)은 많은 청소년에게 위안을 주는 노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심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