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팀 패배에 아쉬움 “아쉬운 패배… 이게 야구인 것 같다”

입력 2015-06-19 19: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텍사스’ 소속 추신수가 팀의 끝내기 보크패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추신수는 19일(한국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LA다저스와의 원정경기에서 1번 우익수로 출전, 4타수 1안타 1삼진을 기록했다. 타율은 0.241로 소폭 상승했다.

4회 상대 선발 잭 그레인키를 상대로 팀의 첫 안타를 기록하는 등 나름 분전했지만, 팀의 0-1 패배를 막지 못했다. 9회말 등판한 키오네 켈라가 2사 3루에서 보크를 범하며 결승점을 허용했다.

경기 후 추신수는 “이게 야구인 거 같다. 상승세가 이렇게 멈출지 누가 알았겠는가. 예상하지 못했던 경기였고, 아쉬운 패배다”라며 아쉬움을 삼켰다.

그는 “두 팀 모두 잘했다. 마지막에 집중력이 부족해 이런 결과가 나온 거 같다. 켈라가 메이저리그에 처음 뛰는 투수다 보니 그런 거 같다”며 집중력 부족을 아쉬워했다.

이렇게 경기가 끝나본 적이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 그는 “TV로는 본 기억이 난다. 내가 뛰는 팀이 직접 당해본 것은 처음”이라며 흔치 않은 경험이라고 말했다.

이날 그레인키를 상대로 4구 이내에 공격적인 승부를 한 것에 대해서는 “그레인키는 볼을 많이 던지는 투수가 아니라서 스트라이크를 놓쳐봐야 좋을 게 없다고 생각했다”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그레인키가 이번 시즌 체인지업이 좋아졌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는 기자의 설명에 “그말이 맞다. 체인지업이 굉장히 좋았다”고 동의했다. 이어 “공이 바로 오는 게 없었다. 움직임이 좋았다”고 덧붙였다. 4회 안타에 대해서는 “패스트볼은 아니었는데 체인지업도 아니었다”고 말했다.

다저스와의 인터리그 4연전을 3승 1패로 마친 것에 대해서는 “쉽지 않은 경기였다. 네 경기 모두 쉽지 않은 투수들을 상대했기에 이 결과에 만족해야 한다”며 위닝시리즈로 마친 것에 위안을 삼았다.

다저스와 야간경기를 치른 텍사스는 바로 다음 경기가 열리는 시카고로 이동한다. 이동 시간과 시차를 고려하면 선수단은 다음 날 아침이 돼서야 시카고에 닿을 예정이다. 아침에 도착한 뒤 잠시 휴식을 취하고 경기장에 나가는 힘든 일정이다.

추신수는 “이런 일이 많은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나 혼자 그런 일정을 소화하는 것도 아니고, 이런 경험이 없는 것도 아니다. 마이너리그에서도 힘든 생활을 해봤다”며 흔치 않은 일정이지만, 충분히 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