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진부터 히카리까지…‘원피스 필름골드’ 韓日 초호화 성우진

입력 2016-11-29 10: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원피스’의 13번째 극장판 시리즈 ‘원피스 필름 골드’에 한일 양국 최정상 성우진들이 참여, 밀짚모자 해적단과 길드 테소로 5인방을 완벽하게 연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7월 23일 일본에서 개봉해, 누적 흥행 수입 50억엔을 돌파하며 또 한번의 신드롬을 일으킨 ‘원피스 시리즈’ 13번째 극장판 ‘원피스 필름 골드’에 한일 최고의 성우진들이 참여, 밀짚모자 해적단과 역대 최강의 적 길드 테소로 5인방을 완벽하게 연기해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먼저, 밀짚모자 해적단의 선장 ‘루피’ 역을 연기한 강수진 성우는 이미 국내에서는 최정상으로 손꼽히는 성우로 그 동안 ‘원피스’ 시리즈에서 늘 ‘루피’ 역으로 참여하여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 외에도 ‘이누야샤’의 ‘이누야샤’ 역, ‘명탐정 코난’의 ‘남도일’ 역, ‘소년탐정 김전일’의 ‘김전일’ 역까지 열연하며 국내에서는 이미 최고의 목소리로 알려진 그가 ‘원피스 필름 골드’에서 ‘루피’의 새로운 모험에 다시 한 번 참여하여 개봉 전부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나미’ 역의 정미숙 성우는 훌륭한 연기력과 특색 있는 목소리로 ‘원피스’ 시리즈의 ‘나미’ 역과 더불어 ‘디지몬 어드벤처’의 ‘신태일’ 역, ‘탑블레이드’의 ‘강민’ 역까지, 남녀 캐릭터 모두 소화해내면서 강수진 성우와 함께 성우계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인물.

뿐만 아니라 ‘상디’ 역의 박성태 성우, ‘조로’ 역의 김승준 성우, ‘프랑키’ 역의 이주창 성우, ‘로빈’ 역의 소연 성우, ‘우솝’ 역의 김소형 성우, ‘쵸파’ 역의 김현지 성우, ‘브룩’ 역의 이인성 성우까지, 한국의 최정상급 성우들이 모두 밀짚모자 해적단을 위해 뭉쳐 더욱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여기에 더해, ‘원피스 필름 골드’에 새로 등장하는 ‘골드골드 열매’의 능력자이자 황금으로 둘러싸인 세계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시티 ‘그랑 테소로’의 절대 지배자 ‘길드 테소로’ 역으로는 거친 저음의 목소리로 유명한 성완경 성우가 참여, ‘슬램 덩크’, ‘디지몬 어드벤처’, ‘썸머 워즈’ 등에 이어 ‘원피스 필름 골드’에서도 남성미 넘치는 목소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판 ‘원피스 필름 골드’ 역시 일본 최고의 배우들이 더빙에 참여하여 화제이다. 그들이 연기한 캐릭터들은 바로 새롭게 등장하는 밀짚모자 해적단의 상대, 길드 테소로 5인방. 그 중 ‘길드 테소로’ 역으로는 국내에서 ‘괴물의 아이’(2015)의 ‘이오젠’ 목소리로 잘 알려진 야마지 카즈히로가 열연했다. 배우와 성우로 꾸준히 활동해 온 야마지 카즈히로는 ‘영화 크레용 신짱’시리즈, ‘명탐정 코난: 시계장치의 마천루’ 등을 통해 목소리를 계속 알려왔고 이번 ‘원피스 필름 골드’를 통해서는 강렬한 카리스마의 소유자 ‘길드 테소로’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길드 테소로’도 인정하는 노래 실력과 아름다운 미모를 가진 ‘그랑 테소로’의 디바 ‘카리나’는 가수이자 배우인 미츠시마 히카리가 연기했다. 걸그룹 Folder5로 데뷔한 후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TV판 ‘원피스’의 주제가를 부르면서 이미 ‘원피스’와의 인연을 쌓아온 히카리는 ‘카리나’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내며 성우로서의 가능성도 충분히 보여주었다. 이어, 경비 주임 ‘다나카’ 역으로는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발히 활동해 온 배우 하마다 가쿠가 참여했다.

평소 ‘원피스’의 열광적인 팬으로 알려진 그는 이번 ‘원피스 필름 골드’에 더빙으로 참여하며 그 누구보다도 기쁜 마음으로 녹음에 임했다는 후문이다. 여기에 일본의 모델 겸 배우 아라이 나나오는 ‘럭키럭키 열매’의 능력자 ‘바카라’를 연기하며 성우로서 새로운 매력을 선보였고, 일본의 인기 개그맨 켄도 코바야시 역시 중후한 저음 보이스로 자신을 꼭 닮은 ‘다이스’를 멋지게 소화해내 더욱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 늘 정의를 위해 싸우는 밀짚모자 해적단을 연기한 한국 최정상 성우진들과 이제껏 본 적 없는 최강의 적 길드 테소로 5인방을 위해 뭉친 일본 최고의 배우들의 참여로 ‘원피스 필름 골드’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일 양국 최고의 성우진들이 참여해 더욱 더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 ‘원피스 필름 골드’는 오는 12월 8일 전국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