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 최강창민 “동방신기 갈증 있었다…지금 꿈 같아”

입력 2017-08-21 11: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역’ 최강창민 “동방신기 갈증 있었다…지금 꿈 같아”

그룹 동방신기(TVXQ) 최강창민이 전역 소감을 전했다.

동방신기는 2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아시아 프레스 투어’(TVXQ! ASIA PRESS TOUR)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4월 전역한 유노윤호와 8월 전역한 최강창민이 2년 만에 동방신기로서 서는 첫 공식 자리다.

이날 동방신기 최강창민은 “전역을 하고 이렇게 공식석상에 빨리 돌아올지 몰랐다. 회사에서 시간을 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바로 현장에 나와서 참 감사하다”라며 “복무를 하면서 계속 우리를 취재해주시는 기자님들과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들에게 무대를 보여드리는 게 그리웠다. 그 갈증을 풀고 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꿈만 같다”고 말했다.

또 유노윤호는 “여기 등장할 때 자부심이 있었다. 이제 창민이도 전역을 했고, 동방신기가 가지고 있는 무게감이 둘로만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팬 여러분들이나 스태프들도 함께 만들어간다고 생각한다. 그 부분이 이제 시작이구나 생각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는 9월 음원 공개, 공연 개최 등으로 구성된 ‘동방신기 WEEK’를 발표, 9월25일에는 유노윤호의 솔로곡 ‘DROP’ 음원을, 29일에는 최강창민의 솔로곡 음원을 SM STATION 시즌2를 통해 차례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오는 9월30일부터 10월1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레서 ‘TVXQ! Special Comeback Live-YouR PresenT’를 열고 팬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갖는다. 또한 오는 11월11일 삿포로 돔 공연을 시작으로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나고야 등 일본 5개 도시에서 총 14회에 걸쳐 65만 관객 규모의 일본 5대 돔 투어도 개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