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등판] MIL 선발 명단 발표… 옐리치 2번 배치

입력 2018-10-14 01: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밀워키 브루어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빅게임 피쳐’ 류현진(31, LA 다저스)이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에 나서는 가운데, 서전을 승리로 장식한 밀워키 브루어스의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LA 다저스는 14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위치한 밀러 파크에서 밀워키와 NLCS 2차전을 치른다.

이날 밀워키는 테이블 세터에 중견수 로렌조 케인-우익수 크리스티안 옐리치를 배치했다. 케인은 지난 13일 NLCS 1차전에서 3안타를 기록했다.

중심 타선에는 좌익수 라이언 브론-1루수 헤수스 아귈라-3루수 마이크 무스타카스. 아귈라는 지난 1차전에서 홈런을 때렸다.

이어 하위 타선에는 2루수 트래비스 쇼-포수 에릭 크라츠-유격수 올랜도 아르시아. 9번 타자이자 선발 투수에는 웨이드 마일리.

밀워키는 지난 1차전에서 LA 다저스 클레이튼 커쇼를 무너뜨리며, 6-5로 승리했다. 류현진 역시 상당한 경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류현진은 밀워키 선발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린 선수 중 브론과 옐리치만 상대해봤다. 브론과 옐리치 모두에게 홈런을 맞은 경험이 있다.

LA 다저스는 류현진이 무너질 경우 자칫 2패를 안은 뒤 홈구장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 류현진의 호투가 절실한 상황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