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아이콘 ‘이별길’, 주요 음원 차트 1위…구준회 악재 극복?

입력 2018-10-02 08:24:00
프린트


[DA:차트] 아이콘 ‘이별길’, 주요 음원 차트 1위…구준회 악재 극복?

아이콘이 컴백과 동시에 국내 6곳 음원차트 1위, 아이튠즈 25개국 1위의 신기록을 달성했다.

아이콘의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 타이틀곡 ‘이별길’은 오늘(2일) 오전 7시 기준,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 벅스, 엠넷, 올레, 지니, 소리바다 등 총 6개 음원차트 1위에 등극했다. 올해 세 번째 컴백한 아이콘은 가을 감성이 물씬 풍기는 ‘이별 3부작’의 완결판 ‘이별길’로 막강한 ‘음원강자’들이 포진된 벽돌차트를 깼다.


해외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다. 아이콘의 ‘이별길’은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그리스, 홍콩, 인도네시아, 등 무려 25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지난 ‘죽겠다’의 24개국 1위에 이어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또, 중국 QQ뮤직 K팝 뮤직비디오 차트 1위와 쿠거우 K팝 신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중화권 내 화력을 과시하는가 하면 일본 아이튠스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에 대한 노래다. 올 초 발매된 정규 2집 앨범 작업 당시 ‘사랑을 했다’와 타이틀 경쟁을 마지막까지 펼쳤던 곡인데, 가을의 계절감과 잘 어울려 1년 가까이 공개 시기를 기다려왔다. 비아이, 바비가 작사를 맡았으며 비아이, YG 프로듀싱팀 FUTURE BOUNCE, Bekuh BOOM이 작곡했다.

사진│스포츠동아DB, YG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