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사친인터뷰③] 진환 “솔로 앨범 늘 준비, 아이콘 월드투어 원해”

입력 2018-03-14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아이콘 진환,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남사친인터뷰③] 진환 “솔로 앨범 늘 준비, 아이콘 월드투어 원해”

그룹 아이콘의 러브 시나리오는 조명이 꺼지면서 막을 내렸지만, 오늘 지금 여기 화이트데이에 여심을 자극하기 위해 출동한 요정이 있습니다. 팽팽한 고무줄다리기를 막 놓아버리고 달려온, 아이콘에서 요정을 담당하고 있는 진환을 만났는데요. 어머! 장미꽃을 보는 두 눈, 막대 사탕 든 손가락. 정말 요정스럽군요. (아! 난 왜 장미꽃이 아닌가. 아! 난 왜 막대 사탕이 아닌 것인가!)

‘스타 매력 대방출’ 프로젝트(부제-들어올 땐 네 맘이지만 나갈 땐 아니란다), 오늘은 그 어느 곳에서도 듣지 못했던 김진환과 나눈 솔직한 이야기를 대방출합니다.

-해당 기사는 친구 사이의 수다 콘셉트에 따라 반말로 작성됐습니다-


[남사친인터뷰②]에 이어

전 기자 : 그럼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지.

진환 : (스트레스 풀기가) 다양하진 않아. 그래서 우리끼리 재미를 찾으려고 하지. 술 한 잔 씩 서로 나눠먹고, 볼링도 하고.

전 기자 : 한창 연애할 나이인데 아쉽다. 연애를 한다면 꼭 해보고 싶은 데이트가 있어?

진환 : 우리 생활 자체가 일상적이지 않으니까. 그냥 밖에 돌아다니면서 밥먹고 버스 타고 그러면서 일상적인 연애를 해보고 싶어.

전 기자 : 이상형은? 연예인으로 따지면 누가 있을까?

진환 : 예전에는 이상형이 없는 줄 알았는데 점점 나만의 가치관이 생기면서 이상형도 생긴 거 같아. 음.. 배우 이민정 선배님을 좋아해. (미소)

전 기자 : 예쁜 사람이 이상형인 거 같은데? (웃음) 이상형으로는 이민정이고, 또 팬으로서 좋아했던 연예인이 있었을까?

진환 : 중학교 2학년 때 원더걸스 소희 선배님 팬이었어. ‘어~머나’. 팬 카페에도 가입했었지. 굿즈도 사고. 내가 제주도에서 태어났으니 다행이지, 서울에 살았었으면 공개방송도 가지 않았을까 싶다.

전 기자 : 스타일을 대~충 알 거 같다. 여자사람친구는 있어?

진환 : 여자사람친구 뿐만 아니라 친구가 많이 없어. 어렸을 때부터 서울로 와서 혼자 지내다보니까 아이콘 멤버들이 친구야.

그룹 아이콘 진환,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전 기자 : 그러네. 그럼 연애 말고 소속사에서 조금 완화해줬으면 하는 부분이 있을까?

진환 : 완화라는 표현이 어울리는지는 모르겠는데 개인적으로는 해외여행을 가보고 싶긴 해. 혼자서 해외 여행을 가는 건, 아직 우리가 어리기도 하고 위험에 처할 수도 있으니까 부모님처럼 관리를 해주고 계시거든.

전 기자 : 혼자 여행을 떠날 수 있다면 가장 먼저 가고 싶은 곳이 어디야?

진환 : 필리핀! 고등학교 1학년 때 필리핀에 7개월 정도 있었어. 그때 추억이 너무 좋았거든.

전 기자 : 필리핀에 왜 7개월 동안 있었어?

진환 : 제주도에 살다가 필리핀에서 학교를 다녔어야했는데 너무 외롭고, 가수가 하고 싶어서 다시 제주도로 돌아왔다가 서울로 온 거야. 복잡하지? 어학연수차 필리핀에 갔다가 학교를 다니려고 했었거든. 근데 내가 안 다니겠다고 했어.

전 기자 : 그래서 네가 외국어를 잘 하는구나.

진환 : 어머니가 서울대 언어학과를 나오셨어. 그래서 조금 물려받은 것 같기도 해.

전 기자 : 와우~! 조금 더 배우고 싶은 언어가 있어?

진환 : 영어.

그룹 아이콘 진환,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전 기자 : 아이콘 월드투어를 대비하는 건가.

진환 : 우리가 일본, 아시아는 가봤지만 월드투어를 해본 적이 없어. 유럽도 가보고 미국도 가고 남미도 가보고 싶어.

전 기자 :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그룹이 돼야지!

진환 : 응. 팀으로서의 목표는 전세계에서 알아주는 그룹이 되는 거야. 우리가 만족하는 음악을 했으면 해.

전 기자 : 그럼 솔로 가수로서 진환의 목표는 뭐야?

진환 : 개인적인 가장 큰 욕심은 노래지. 만족하는 솔로 앨범을 많이 갖고 싶어. 기회가 된다면 다양하게 도전해보고 싶기도 하고. 예능이든, 연기든, 뮤지컬이든, 작곡이 될 수도 있고. 가능성을 열어두고 최선을 다 할래. 일단은 솔로 앨범이 최우선이지만.

전 기자 : 솔로 앨범을 언제쯤 들을 수 있을까.

진환 : 혼자 총알을 장전하고 있어. 내가 쓴 노래를 (양현석) 회장님에게 일단 보고 드리고는 있는데 지금은 솔로보다는 팀을 먼저 생각하시는 거 같아.

전 기자 : 꼭 자작곡이어야 해?

진환 : 알겠지만 우리 회사 자체가 워낙 자급자족이야. 자기 노래는 자기가 만들지. 이런 시스템이라 자작곡을 만들 수밖에 없더라고. 나도 자급자족하면서 나만의 색깔, 강점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아.

전 기자 : 솔로 활동과 관련해서 그리는 그림이 있어?

진환 : 팝 알앤비. 춤추면서 노래하거나 섹시한 느낌.

그룹 아이콘 진환,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전 기자 : 어울려 어울려. 우리 꼭 섹시해지자고! 목소리가 라디오DJ를 해도 잘 맞을 거 같아.

진환 : 나는 저음으로 태어났는데 연습해서 음역대를 고음까지 늘려놨어. 좋게 말하면 득음? (웃음) 변성기를 겪을 시기에도 딱히 변성기 목소리가 심하지 않았던 거 같아. 지금도 변성기 같다는 말을 듣거든. 라디오DJ... 청취자들의 고민을 들어주기도 하잖아. 내가 잘하는 일이야. 기회가 주어주면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거 같아.

전 기자 : 라디오DJ처럼 팬들에게 한 마디 해주라.

진환 : 마음이 지치고 공허한 분들에게 남친 같이 따뜻하고 힐링 될 수 있는 남자가 되도록 잘 할게요~ 사랑합니다. 잘자요~ (웃음)

-끝-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